고수에게 전해들은 고등어 낚시 비법 - 장소 : 신진도 방파제 및 갯바위

 

경험을 많이 쌓아 고수가 되면 좋겠지만…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 갑니다…ㅠ.

 

그래서 이번에 신진도 출조에서 염치 불구하고 여쭤봐서 알려주신 내용을 정리합니다.^^**

 

일단 고등어를 많이 잡으실거면 무조건 고등어 카드 채비를 해야합니다.

 

민장대, 구멍찌 낚시도 좋겠지만 많이 잡으시려면 고등어 카드 채비를 해야 합니다.

 

이유는 고등어가 있는 수심층을 정확히 알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고등어는 떼로 다니기 때문에 약간의 수심 차이만 나도 조과가 달라집니다.

 

생각해보니 바로 옆에서는 계속 올리는데 제 낚시대에는 안잡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ㅠ.

 

또한, 많이 잡으신 분들 대부분이 카드 채비를 하였습니다.

 

카드 채비를 하면 바늘이 고르게 달려 있어 약 1m 정도의 수심 차이가 나도 걸어 올릴 수 있습니다.

 

방파제나 갯바위에서의 카드 채비는 찌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낚시채비.jpg  


면사매듭 | 반달구슬 | 3호찌 + 찌멈춤 도래 | v자형 쿠션 고무 | 도래 | 카드채비 | 3호 봉돌

 




그리고 밑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ㅠ.

 

고등어가 밑밥 준데하고 아닌데를 아는것 같습니다…^^

 

카드 채비는 보통 반짝이가 달려 있어 미끼를 안해도 잡힌다고 하지만 그래도 많이 잡으려면 미끼가 필요합니다.

 

보통 고등어 낚시 미끼로는 크릴 새우를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카드 채비의 단점은 낚시 바늘이 10개 정도 되다 보니 고등어가 한번 물면 다른 바늘에 끼워져 있던 새우도 모두 떨어져 나갑니다.

 

그래서 새우를 끼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몇번 잡지도 못하고 시간 보냅니다…^^

 

고등어는 떼로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시점을 못맞추면 다시 고등어 떼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여기에서… 고수님이 사용하신 비법…^^ 짜잔…

 

미끼를 꼴뚜기로 사용하는 것 이었습니다…^^

 

직접 시연까지 해주셨구요…^^

 

낚시점에서는 안파니 시장에서 꼴뚜기를 구입합니다.

 

아래 다리 부분 칼로 잘라 버리시구요. 머리 부분만을 잘라 펴신 다음 새우 크기로 아주 작게 자릅니다.

 

 

 

 

image.jpg  

꼴뚜기 그림과 자르는 부분 그림

 


 

이것을 카드 채비 낚시에 바늘끝이 아주 조금 보이게 크릴 새우처럼 끼웁니다.

 

꼴뚜기는 약간의 끈적함이 있어서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통 고등어가 2, 3번 물어도 미끼가 떨어지지 않아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꼴뚜기의 비린내 때문에 크릴 새우를 끼우고 하는것과 조과는 별차이 없다고 하십니다.

 

제 생각에는 꼴뚜기 아래 다리 부분을 버릴 것이 아니라 밑밥에 섞어 뿌리면 보다 많은 조과가 있을것 같습니다.

 

이것을 이번주에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구멍찌만을 사용해 봤는데요… 경험상 주위분들은 조과면에서는 확실히 카드 채비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새우 끼우는 불편함과 시간 때문에 계속 구멍찌 낚시만 했었는데요.

 

이번에 도전해 봐야죠…^^**

 

이상 고수님에게 들은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