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낚시포인트 - 소율방파제 감성돔낚시

 

 

여수의 낚시포인트!! 정답은 소율방파제였습니다. ㅋㅋㅋ

낚시점에서 알려줘서 처음 방문했는데, 하루는 공치고 하루는 잡았네요. ^_^

여수에서 현재 감성돔낚시 조황이 좋다고 해서 찾아왔는데 오길 정말 잘했군 잘했어~~ ㅋㅋ

 

채비는 너울이 심할 때에는 구멍찌를 그외에는 막대찌를 사용하는 것이 좋더라구요.

오늘은 너울이 심하지 않아 막대찌 1.5호, 수중봉돌 1.5호를 사용했습니다.

바늘 감성돔 3호, 원줄 2.7호, 목줄 1.75호

그리고 애용하던 시마노 낚시대의 초릿대가 부러져 기존의 1.5호 낚시대를 사용했습니다.

 

테트라포트의 잘 잡히는 물때는 만조때와 만조 후 물돌이때 그리고 날물 포인트 입니다.

들물때에는 저도 못잡았고 다른 분들도 못잡더군요...ㅎㅎㅎ

 

 

 

 

 DSC00376.JPG

 

 

 

전날은 남들 감성돔 낚는 것만 보고 저는 쬐그마한 볼락과 농어새끼 한마리 잡았다지요~~ ㅠㅠ

마누라한테 욕만 왕창 얻어먹고 깡캔맥주를 먹고 잠들었다지요.. ㅋㅋ

 

다음날 아침일찍 출조를 나갔지요~ 아침 6시 조금 넘은 시각이었는데,,

오마이갓... 사람이 많아요!!! @,.@

 

 

 

 

 

 

 

 

 

 DSC00378.JPG

 

 

 

무엇이 그대들을 이 아침 찬바람 부는 이곳으로 불러 들였소....?

모르긴해도 아마 소인과 같은 병명일게요.. ㅋㅋㅋ

 

 이미 테트라포트는 만원... 낚시점 주인이 이곳으로 다 보내나 봅니다...ㅎㅎㅎ

 

 

 

 

 

 

 

 

 

 DSC00380.JPG

 

 

 

 안쪽은 조용한데 테트라포트 외항은 후끈 달아 올랐습니다....ㅎㅎㅎ

 

 

 

 

 

 

 

 

 

 DSC00381.JPG

 

 

 

갯바위에서도 감성돔을 낚아 올리시는 분이 계셨지만,

저는 어제 실패했으므로 오늘은 처음부터 테트라포트에서 낚시를 했답니다.

 

 

 

 

 

 

 

 

 

 DSC00382.JPG

 

 

 

잠깐 장비를 가질러 주차장쪽으로 향하는데,,

물이 들어오니 이렇게 많이 들어 오네요~ 헐.. 저 차들 어쩌지요...

멀리 뒷쪽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안전하군요. ^^;;

(사실 멀지도 않아요. 가까워요. ^^ )

 

 

 

 

 

 

 

 

 DSC00384.JPG

 

 

 

여전히 붐비는 소율방파제~~ 방파제는 작은데, 감성돔 소식에 사람이 정말 많네요~

여기 뿐만이 아니고 아마 여수 전역에서 지금 감성돔 많이들 낚일 듯 합니다. ^^

 

 

 

 

 

 

 

 

 

 DSC00385.JPG

 

 

 

 

멀리 배도 가지만 눈길도 주지 않고 낚시 삼매경입니다...ㅎㅎㅎ

 

 

 

 

 

 

 

 

 

 DSC00388.JPG

 

 

 

 옆에서도 잡아 올리시지만... 저도 오늘은 뭔가가 잡겠죠... ㅎㅎㅎ

 

 

 

 

 

 

 

 

 DSC00389.JPG

 

 

 

허걱~~ 이 괴물은 뭘까요? ^^;;;

 

이것은 숭어랍니다. 괴물숭어... ^^

 

저의 조황입니다. 다소 황당하지만 이렇게나 큰 숭어를 잡았습니다.

너무 커서 혼자 끌어 올리지도 못하고 옆에 분이 도와 주셔서 겨우 건져올린 괴물숭어.... ^^

괴물 감성돔이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태어나 이렇게 큰 숭어 처음 볼 뿐더러,, 처음 잡아 보네요. ^^;;;

 

숭어도 머리가 있는지라 뜰채를 들이대니 마구 도망을 쳐서 끌어 올리느라 아주 애를 먹었네요.

 

 

 

 

 

 

 

 

 

 DSC00391.JPG

 

 

 

 

아웅~~ 잡아 놓고도 너무 커서 무섭고 징그러워요....

저 낚시꾼 맞을까요? 고기가 징그럽게 느껴지다니요.. ㅠㅠ

 

일전에 보길도에서 괴물 학꽁치를 잡았었는데,

또 괴물 숭어를 잡았네요. ^^

완전 월척인데, 무서운 월척... ㅋㅋㅋ

 

 

 

 

 

 

 

 

 

 

 

 DSC00396.JPG

 

 

 

 

 

 DSC00397.JPG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기님~~ 감성돔님도 잡으셨네요. ㅋㅋㅋ

씨알은 만족할 수준은 아니지만 두마리 잡았네요. ^^

중간에 큰놈 한마리 놓쳐서 아쉽지만,, 뭐 만족이란게 있을까요. ^^

 

 

 

 

 

 

 

 

DSC00375.JPG

 

 

 

전에 잡은 놈보단 조금 크긴한데,, 좀더 커서 30cm이 넘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이... ^^;;

 

 

 

 

 

 

 

 

 DSC00406.JPG

 

 

 

 작은놈도 정말 곱네요...ㅎㅎㅎ

 

 

 

 

 

 

 

 

 DSC00415.JPG

 

 

 

아웅~~ 저에겐 마치 상어같이 큰 숭어~~

남들이 아주 많이 부러워했어요. ^^

 

이놈을 낚아 올리자 두분이 제옆으로 자리를 옮기셨다는... ㅋㅋㅋ

 

 

 

 

 

 

 

 

 

 DSC00417.JPG

 

 

 

 

 

 DSC00423.JPG

 

 

 

제 키가 173cm인데, 왜 이렇게 숏다리로 나왔을까요.. ㅋㅋ

 

 

 

 

 

 

 

 

 DSC00424.JPG

 

 

 

이 숭어 먹으면 엄청 나겠죠? 하지만 저는 과감히 방생!!

 

숭어와 감성돔 두마리 모두 방생했습니다. ^^

감성돔을 많이 잡으면 집으로 가져오겠지만 많지도 않고,

씨알도 크지 않아서 방생!!

 

숭어는 사실 손질하기도 무섭고.... ㅠㅠ

애가 너무 크니까 왠지 영물같아서...

나중에 금덩어리 물어다 주겠죠!! ㅋㅋㅋ

 

 

 

 

 

 

 

 

 

 DSC00427.JPG

 

 

 

 

지금이 한창 만조에서 날물 시간이라 옆에서 계속 감성돔을 잡아 올리시고 계시는데 저는 정리를 해야되네요.

갈길이 너무 머니...ㅠ.ㅠ 집만 가까워도 저녁까지 하는건데... ㅠㅠ

 

 

 

 

 

 

 

 

 

 DSC00430.JPG

 

 

 

열심히 낚시하고 계신 조사님들...

날씨도 좋고, 조황도 괜츈하니~ 기분이 마구 UP

 

 

 

 

 

 

 

 

 DSC00432.JPG

 

 

 

다른 조사님이 잡으신 것 한컷...

테트라포트에서 하신분들이 조과가 좋습니다.

 

감성돔 4마리~ 2마리는 30cm이 넘어 보입니다.

"감성돔 많이 낚으신 당신이 진정한 챔피언~~"

 

 

 

 

 

 

 

 

 DSC00435.JPG

 

 

 


멀리서 바라본 소율방파제와 소율마을입니다.

마을이 참 아담하죠? ^^

 

 

 

 

 

 

 

 

 

 DSC00440.JPG

 

 

 

 

소율방파제 앞쪽 방파제인데, 이곳에서도 낚시 열기가 후끈하네요...^^

 

지금은 남해안 전역이 낚시꾼들로 만원입니다.

낚시가 취미가 아니거나 서울 및 경기도 지역에서 사시는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현장은 치열합니다. ^^

 

이번 가을에 낚시한번 가보시지 않으실래요? 그것도 감성돔 낚시!!

원래 초보자들이 대물을 잡는 사고를 치게되거든요.

 

조심하셔야될 점은 한번 빠지면 계속 남해안으로 출조를 하게되는 것이 문제이지만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