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혹은 바다에서 즐기는 캠핑의 묘미는 바로 직접 만들어 먹는 요리. 하지만 라면과 삼겹살로 만족할 것인가! 진정한 캠퍼라면 밥상부터 리모델링하자. 더욱 특별한 캠핑의 추억을 선사할 오감 만족 아웃도어 레시피.
In the Woods 캠핑을 떠나기 전 메뉴 선정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울창한 녹음 속에서 이국적인 가든파티를 즐길 수 있다. 캠핑에서 즐겨 먹는 고기의 경우 조리법만 살짝 바꾸면 더욱 품격 있는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기에 채소와 과일을 곁들이면 영양 면에서도 금상첨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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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믹 복숭아조림과 돼지안심스테이크 
재료 돼지고기(안심) 400g, 천도복숭아 3개, 마늘 5톨, 발사믹 식초 5큰술, 버터 1/2큰술, 소금·후춧가루·화이트와인·올리브유 약간씩

만들기 1 돼지고기 안심은 통으로 준비해 조리용 실로 동여매 묶은 다음 소금, 후춧가루, 화이트와인으로 밑간해 30분 이상 둔다. 2 천도복숭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향을 내어 볶다가 돼지고기 안심을 넣어 굽는다. 처음에는 센 불에 노릇하게 굽다가 뚜껑을 덮고 중간 불에 익힌다. 4 고기가 거의 다 익어갈 무렵 ③의 팬 한쪽에 버터를 녹여 천도복숭아를 넣고 볶다가 발사믹 식초를 넣어 센 불에 자작하게 조린 다음 불을 끈다.

Tip 돼지고기 안심을 조리용 실로 동여매 묶으면 깔끔한 모양의 통구이를 완성할 수 있다. 안심이 두꺼우므로 뚜껑을 덮으면 빠른 시간에 속까지 익힐 수 있으며 꼬치로 찔렀을 때 맑은 육즙이 나오면 속까지 다 익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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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라시 
재료 쇠고기(장조림용) 250g, 감자·비프스톡 1개씩, 양파·빨강 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 1/2개씩, 홀토마토 1캔, 물 1/2컵, 파프리카가루 1큰술~1과 1/2큰술, 월계수 잎 1장, 올리브유·레드와인 1큰술씩, 버터·밀가루 1/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쇠고기와 감자, 양파, 파프리카는 한 입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 2 홀토마토는 손으로 으깬다. 3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넣고 버터가 녹으면 쇠고기와 감자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 레드와인을 넣어 볶는다. 쇠고기가 반쯤 익으면 양파와 파프리카를 넣고 볶는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밀가루를 넣고 가볍게 볶은 뒤 홀토마토와 물을 붓고 파프리카가루와 비프스톡, 월계수 잎을 넣어 뭉근하게 끓인다. 5 ③의 감자가 푹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불을 끈다.

Tip 파프리카가루의 양은 개인 취향에 따라 맛을 보고 가감하도록 하는데, 파프리카가루 대신 맵지 않은 고춧가루를 넣어도 된다. 또 불을 끄기 직전 버터를 1/2큰술 정도 넣으면 한결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

On the Beach 바닷가에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캠핑을 즐길 계획이라면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싱싱한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구성해보자. 곁들이는 재료와 소스를 달리하면 늘 먹던 해산물과는 사뭇 다른 맛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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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몽 카르파초 
재료 도미회 100g, 자몽 1개, 식초 1큰술, 올리브유 1/2큰술, 다진 파프리카·다진 양파 2작은술씩, 새싹채소·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자몽은 껍질을 벗기고 과육을 발라낸 뒤 2/3는 도미회 두께보다 약간 도톰하게 썰어두고, 나머지 과육 1/3과 자몽 껍질을 꼭 짜 자몽 과즙 2큰술 정도를 따로 준비해둔다. 2 볼에 ①의 자몽 과즙과 식초,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소금이 녹을 때까지 잘 섞은 다음 올리브유와 다진 파프리카, 다진 양파를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접시에 도미회와 자몽 과육 썬 것을 돌려 담고 새싹채소를 곁들인 뒤 ②의 소스를 끼얹는다.

Tip 자몽 과즙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이 입맛을 돋우는 메뉴로 화이트와인과 곁들여 먹으면 음식 궁합이 잘 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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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치키소스 그릴새우샐러드 
재료 새우 6마리, 레몬 1/2개, 올리브유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샐러드용 채소 적당량, 타치키소스(플레인 요구르트 3과 1/2큰술, 레몬즙 1/4개 분량, 다진 양파 1/2큰술, 올리브유·다진 마늘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새우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올리브유와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레몬은 슬라이스해서 같이 섞어둔다. 2 샐러드용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타치키소스를 만들어둔다. 3 그릴에 ①의 새우와 레몬을 얹어 구운 뒤 접시에 담고 샐러드 채소와 타치키소스를 곁들인다.

Tip 새우는 작고 여린 것으로 준비해 그릴에 구우면 껍질째 먹어도 맛있으며 플레인 요구르트는 너무 달지 않은 것을 사용해야 맛깔스러운 타치키소스를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