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ch5_91ham.gif

 

 

 

 

* 돌머리래수욕장

주소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523

전화번호 : 061-322-0011

찾아가는길 : 서해안고속도로→함평IC(23번 국도-함평방면)→대덕 삼거리(우회전-가동리방면)→돌머리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1Km, 너비 70m로 석성리 석두마을 서쪽 끝에 있다. 바닷물이 맑고 수심이 얕으며 해변 뒤편에 울창한 곰솔숲이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조수 간만의 차가 심한 편이라 썰물 때를 대비하여 해변가에 인공 해수풀장을 마련해 놓았다. 원두막·야영장·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며, 해수욕장 개장은 7월 8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다.

예로부터 해수찜이라 하여 유황성분이 많은 돌을 불에 달구어 바닷물 속에 넣고 찜질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근해에서 왕새우·도미 등이 잘 잡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갯벌에는 낙지·게·조개·해초류가 많아 생태학습장으로도 활용된다. 매년 11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해수욕장 왼쪽 일대에서 나는 굴은 맛과 질이 뛰어나다.
     
돌머리라는 이름은 육지의 끝이 바위로 되어 있어 붙여진 것으로 돌머리를 한자로 써서 마을 이름도 석두(石頭)가 되었다. 주변에 대동저수지·고성사·신흥해수찜·함평해수찜·안악해수욕장 등 명소가 많다.
[출처] 돌머리해수욕장 [─海水浴場 ] | 네이버 백과사전

--------------------------------------------------------------------

* 안락해수욕장

주소 : 전라남도 함평군 손불면 월천리

전화번호 : 061-322-0011

찾아가는길 : 서울 → 경부고속도로 → 천안논산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함평 IC → 손불면월천리 좌회전 → 석산로 → 안락해수욕장

흔히 안악해수욕장이라고 부른다. 1991년 7월 13일 개장하였다. 해변길이는 약 1.5km이며 백사장길이는 약 200m에 이른다. 깨끗하고 조용하며, 주위의 소나무숲과 어우러져 가족 단위의 여유있는 휴식공간으로 적합하다.

최근 해수욕장 주변의 석축을 정비하고 지하수를 개발했으며, 세면장과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갖췄다. 함평만이 바라보이는 해수욕장 주변의 해변도로는 석양을 감상하기에 좋아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졌다. 함평군에서 가장 붐비는 포구인 월천리 백옥포(白玉浦)에서 잡히는 엽삭, 전어, 낙지와 인근에서 잡히는 숭어, 보리새우 등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

돌머리해수욕장에서 함평읍으로 돌아나와 23번 국도와 808번 지방도를 번갈아 타고 올라가면 된다. 인근에 함평공원, 군유산, 생활유물전시관, 월천저수지, 자산서원, 용천사 등 명소가 많다.
[출처] 안락해수욕장 [雁落海水浴場 ] | 네이버 백과사전

--------------------------------------------------------------------